해당 스터디는 비영리는 인공지능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이 물음에 대한 대답을 구하기 위해 세 가지 주제에 대한 배움과 이야기를 통해 모임을 진행하며 각 과정은 전문가가 아니여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매 회차 별난이도 별 학습 영상과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1회차.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
첫 번째 모임은 현재 인공지능을 이끌어가고 있는 딥러닝에 대한 이해와 간단한 딥러닝 어플리케이션을 코딩 없이 쉽게 만들어가면서 배워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사용하면 유용할 인공지능을 이용한 서비스들도 공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두 번째 모임은 현재 인공지능의 변곡점이라고 일컬어지는 생성AI에 대해 알아보고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인 chatGPT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실제 사용기를 통해 어떻게 사용했을때 잘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또한 이미지를 생성하는 stable diffusion을 실행해보면서 인공지능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어봅니다.
세 번째 모임은 인공지능의 어두운점을 들여다보며 윤리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다층적인 편견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해결 방안을 나눕니다. 앞으로 어떻게 인공지능을 대할지를 고민하는 시간입니다. 개인정보, 편향, 교육, 기본소득 등에 대한 주제를 다룹니다. 또한 각각이 어떻게 인공지능을 활용할지에 대해 말하며 마무리 합니다.